협의회소개

인사말
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희 (사)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는
1995년 창립 이래 우리 사회의 정보사회 진전에 따른 제반 편익과 혜택이 국민 누구에게나 골고루 보급되기를 바라는 염원에서 정보화의 기류에 동참하기 어려운 고령층, 장애인, 새터민, 다문화 가정 등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국가정보화교육 활동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저출산.고령화 현상으로 빠르게 증가하는 고령층 어르신들이 쉽게 컴퓨터를 배울 수 있는 컴퓨터교실을 1995년에 우리나라 최초로 개설하였으며, 또한 각 지방자치단체 등이 주관하는 주민대상 문화프로그램에 컴퓨터강의가 포함되도록 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제 저희 (사)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는
고유 설립목적인 취약계층의 국가정보화교육에 충실하면서 다가올 지능정보화시대에 대비하여 정부의 관련 정책과 산업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통신 교육훈련과정을 개발하고 선진화된 교육을 실시하여 관련 산업의 인력수요와 취업을 요구하는 주체간의 유기적 연계와 역량강화를 통해 새로운 노동시장을 창출하는데 기여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ICT노동시장 생태계를 발전시키는데 일익을 담당하여 미래 산업사회에서 국가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노력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항상 성원을 해주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을 비롯한 법인회원 및 단체, 그리고 독지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능정보사회에서도 우리나라가 ICT 선진국이 되는데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 대표 서영길